CUBICON, 3D Printer & AI Robotics Company

큐비콘

큐비콘

인기검색어

3D프린터

베드에 붙지 않는 필라멘트

작성자 : CUBICON 20-07-16 20:37

2.png


출력물의 첫 번째 레이어가 베드에 강하게 붙어 나머지 레이어가 이 기초 위에 만들어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첫 번째 레이어가 베드에 붙지 않으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

이러한 문제가 일어나는 일반적인 원인을 확인하고, 각각의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봅시다.

1. 베드의 수평이 맞지 않을 때 (출력면이 일정하지 않을 경우)

첫번째 레이어가 베드에 잘 붙지 않을 경우, 베드의 수평이 맞는지를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.

베드가 수평이 아닌 경우, 베드의 한 쪽이 노즐에 너무 가깝거나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.

큐비콘의 FFF방식 3D프린터 전 모델은 수평을 장비가 자동으로 조절하는 오토레벨링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이런 문제를 최소화 합니다.


2. 노즐이 베드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을 때

베드의 수평이 맞춰지면 노즐이 베드로부터 정확한 높이에서 시작하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.

필요시 장비의 옵셋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노즐과 베드의 간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

3. 첫번째 레이어의 출력 속도가 너무 빠를 때

첫번째 레이어를 출력할 때, 필라멘트가 다음 레이어 출력 전에 베드 표면에 제대로 부착되어야 합니다.

첫번째 레이어를 너무 빨리 출력할 경우, 필라멘트가 베드에 부착될 시간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

일반적으로 첫번째 레이어는 느린 속도로 출력하는 것이 유리합니다.


4. 온도 또는 냉각 설정

필라멘트는 냉각되면서 수축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 베드는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여 필라멘트의 수축을 억제하지만,

필라멘트에 따라 베드로부터 분리될 수 있습니다. 이는 소재와 베드의 특성, 출력 모델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조절이 필요합니다.

별도의 내열 테이프 혹은 스프레이 등을 베드에 추가하면 접착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전글

압출 과다

목록